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이야기


현대인은 과도한 업무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과음과 흡연까지 한다면 건강에 더 안좋은 영향을 미칠텐데요.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환경때문에 간수치가 과거보다 높다는 연구결과도 나오고 있구요. 만성피로나 지방간, 간염등 간질환에 걸리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간수치가 높아지면 나타나는 증상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증상을 확인하고 미리 병원에 내원해 의사선생님과 상담을 받으면 좋습니다. 



[만성피로]

수면시간을 늘려도 피로하고 무기력하면 만성피로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간 회복능력이 떨어져서 만성피로가 오는 분들이 많아요. 평소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비타민이 많은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는게 좋고, 인스턴트 식품, 흡연, 음주는 피하는 습관을 갖는게 현명합니다.



[황달]

황달은 나쁜 호르몬을 분해하는 능력이 약해져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간 기능이 약해지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인데, 해독작용이 떨어져서 나타나기도 해요. 누가봐도 피부색깔이 달라지고 그로인한 여러가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면 주저하지말고 바로 병원에 내원해 의사선생님과 상담을 받는게 좋습니다.





[부종]

부종은 몸의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지 않고, 피로가 계속 쌓여서 나타나는 증상이에요. 손이나 발이 부어오릅니다. 그리고 코피가 잦이지고 잇몸출혈, 식욕이 떨어지게 됩니다. 언급한 증상이 나타나면 식습관, 생활습관 개선을 위해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대변/소변]

소변의 색이 진한 갈색이 되거나, 대변의 색이 옅어진다면 간수치가 높아졌다는 의미입니다. 자주 체크해서 건강 관리에 신경쓰면 좋겠습니다.



언급한 간수치가 높아지면 나타나는 증상말고, 구토, 식욕감퇴, 피부멍 등이 있는데, 간이 나빠지면 회복도 힘들고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거기에 합병증까지 동반될 수 있기때문에 증상이 보이면 병원에 내원하고 생활습관을 고쳐서 건강한 간으로 돌아가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간의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서 음주,흡연,패스트푸드는 멀리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노력하는게 중요합니다. 과일이나 야채 먹는 식습관을 들이고 운동도 꾸준히 하는게 좋습니다. 간 기능이 좋지 않다는건 해독능력이 떨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몸속의 독소 해독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게 중요합니다.



우엉, 부추, 미나리, 버섯 같이 일상생활에서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음식부터 챙겨서 먹는걸 추천해드리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은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하면 간 회복과 함께 다른 질환도 예방 가능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

이상 간수치가 높아지면 나타나는 증상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로니아 효능 정보  (0) 2019.07.07
보리새싹가루 먹는법 정보  (0) 2019.07.07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정보  (0) 2019.07.06
모과차 효능 이야기  (0) 2019.07.03
백혈구수치가 높으면 증상  (0) 2019.07.0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