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령 효능 이야기


복령이란 베어 낸 지 수 해가 지난, 적송의 뿌리에 기생하는 것으로 혹처럼 자라난, 균핵을 의미하는 것 입니다. 이것은 보통 땅 속 20~50cm 깊이에 달려있으며,

이것은 보통 땅 속 20~50cm 깊이에 달려있으며, 소나무의 그루터기 주변을 꼬챙이로 찔러보는 것으로, 채취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통상 30~50mm의 지름을 가지고 있는 덩어리이며, 겉 면의 경우에는 나무와 같이 거친 상태이나, 내부의 경우는 흰색 혹은 갈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것의 경우에는 땅속에서 자라나고 있으며, 큰 손상이 발생하지 않는 이상, 약 50년 이상을 자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속이 하얀 것의 경우에는 백복령이라고 부르며, 갈색인 것은 적복령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백색의 경우에는 적송의 뿌리에 있는 것을 보입니다. 이 경우에 곁에 적색이 자라나는 것도 있으나, 장시간 방치하게 된다면, 이것 역시 백색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통상 백색보다 적색의 효과가 좋다고 하나, 이것의 경우에는 이제 막 생성되는 단계이기 때문에, 이러한 말이 떠도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것과 관련된 것 중에는 가운데로 소나무의 뿌리가, 관통한 것이 있으며, 이것은 복신이라고 하여서, 마음을 안정 시키는 것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것의 경우에는 생 소나무의 뿌리가 관통한 것과, 묵은 그루터기가 관통한 것으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복령 효능에 대해서 옛 글에는, "맛은 심심하며 달고 성질은 평하며, 폐경, 심경, 비경, 방광경에 작용을 하고 있다. 이것은 소변을 잘 보게 하고 있으며, 비를 보하며 담을 삭히는 것으로 정신을 안정 시키고 있다. 약리 실험에서는 이뇨 작용, 혈당량 낮춤, 진정 작용 등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라고 합니다. 이것의 경우에는 장기간 복용을 하면 할 수록, 저희 신체에 이로운 식품이자 약입니다.



만약 이것을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게 된다면, 곡식을 전혀 먹지 않고도 생활이 가능하며, 정신이 맑아지고 힘이 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것의 경우에는 갈아서 생으로 먹거나, 수제비로 만들어서 먹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처음 3~4일의 경우에는 허기가 지는 것을 볼 수 있으나, 일주일이 지나면 이를 잊게 되는 것을 보이며, 2~3개월 복용 시에 눈이 맑아지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복령 효능의 경우에는 증상 별 적용 및 복용 방법에 따라서,전부 달라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1. 소변을 잘 나오게 할 수가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신진 대사 기능에 문제가 생기거나, 영양의 불균형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다리가 붓고 생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경우에, 섭취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15~20g을 달여서 드시거나 꿀에 재워둔 후에, 한 숟가락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당시에 하수오나, 구기자를 함께 이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2. 당뇨병의 혈당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을 20g, 하수오를 50g, 산마를 15g씩 달여 먹는 것으로, 2~4개월 섭취하시게 된다면, 복령 효능 주에서 혈당을 낮추는 효험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의 경우에는 초기에는 약간 올리는 것을 보이나, 후에는 낮추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3. 설사를 멎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음식을 잘 못 먹거나 탈이 나는 것으로, 급성 장염이 발생하여 설사가 심하게 나는 경우에는, 이것과 후박, 율무, 제비콩, 괄향, 귤껍질 등을 함께 다리는 것으로 드시면 됩니다. 이것의 경우에는 어린아이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4. 마음을 안정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복령 효능에는 마음을 안정 시키는 효과가 있기에, 건망증, 불면증, 어지럼증, 쉽게 놀라는 증세 등등에 상당히 큰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는 복신을 하루에 15~20g씩 달이거나 가루를 내어서, 섭취하는 방식이면 됩니다. 또한 가루를 내는 것으로 여러가지 곡물과 섞어서, 수제비나 국수를 만드는 것으로 먹을 수가 있습니다. 복신의 경우에는 복령에 비해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주근깨를 없애고 살결을 아름답게 해주고 있습니다.

이것을 가루로 만들어서 꿀과 섞어서, 잠자리에 들기 전에 얼굴에 바르는 일을 하신다면, 다음날 살결이 고와지시는 것을 볼 수가 있으며, 꾸준히 하신다면 주근깨가 사라지는 효과도, 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6. 산후풍에도 큰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담근 술의 경우에는, 두근거림 불면증, 위장 기능 강화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것을 술 한 되에 300g 넣어주는 것으로, 일주일 정도 숙성 시킨 다음에, 잠자리에 드시기 전에 소주잔으로 반 잔 씩 드신다면,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산후풍으로 인해서 아프고, 저리신 것을 느끼시면, 이것을 솔 뿌리 3근과 복력 5근을 35도가 넘는 술에 담가서, 6개월 숙성시켰다가 드시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항암 효과에 탁월함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복령 내부에는 파키닌과 다당류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것은 항암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신체에 잘 들어맞는 것으로 인해서, 건강 식품으로 선호 받고 있는 경옥고의 주원료로, 이용되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8.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성 기능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것으로, 오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고 있으며, 남성과 여성의 갱년기 퇴치에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으며, 동시에 남성의 성 기능 강화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복령 효능의 경우에는, 증상과 복용 방법에 따라서 상당히 다양한 것을 보입니다. 그렇기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알맞게 복용을 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쑥 효능 이야기  (0) 2019.10.21
숙지황의 효능 이야기  (0) 2019.10.21
침향환 효능 정보  (0) 2019.10.17
초석잠 효능 이야기  (0) 2019.10.17
잇몸약 추천 정보  (0) 2019.10.1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