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 이야기


현대사회의 빠른 발전에 역설적이게도 가면 갈수록 우리는 피로가 과잉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머리를 쓰기보다는 몸이 고된 일들이 더 많은 주를 이루고는 했습니다. 고되기는 했지만 해가 지고나면 바로 잠에 드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쉼을 얻기도 쉬운 편이었고 생활하면서도 이전보다도 더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에 있어서 구태여 따로 돈을 쓰지 않아도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요즘 시대에는 학생부터 시작해서 직장인들과 집에서 일을 하는 전업주부에 이르기까지 밖에서보다는 실내에서 활동을 하는 경우가 부쩍 늘고 말았습니다.

현대 사회는 날이 갈수록 빠르게 발전을 하고 있는데 그 발전으로 인해서 밤이 되어도 우린 잠들지 않아도 괜찮아졌고 깨어 있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아주 늦은 시간 까지도 공부를 하게 되고 일을 하면서 커리어를 관리하게 되는 경쟁 과열 시대가 도래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영양제도 보통 섭취하는 것 정도 외에도 섭취해서는 얻을 수 없는 것들을 위해서 따로 챙겨줘야 하는 지경에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그런것들을 제대로 챙겨 주어서 건강을 관리해주어야만 더욱 건강하고 활발하게 일상을 보낼 수가 있게 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혼자서도 제대로 건강을 관리하는 '셀프 메디케이션'이 점점 더 각광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런 것들을 위해 피로 회복에 좋은 영양제나 건강기능 식품들과 의약품 등의 인기가 날로 치솟고 있습니다.



그중에도 특히, 피로 회복을 위한 핵심적인 성분에는 비타민 B가 빠질 수가 없겠죠.


실질적으로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를 제대로 고르기 위해서는 이런 요소와 함께 에너지를 내는 것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가 제대로 함유되어 있는지를 잘 살펴봐야 합니다. 비타민B가 부족해지게 되면 면역력 자체가  낮아지기 때문에 여러가지 질병이나 증상들에 시달리기 쉬워지는데다가 체력이 저하가 되고 무기력증에 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생활을 지내다보면 불규칙하게 먹게 되는 식습관으로 이를 충분히 채워줄 수가 없게 됩니다.





그러니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막상 구하려고하면 너무 많은 물건들이 쏟아지고 있어서 뭘 선택해야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부분을 고려해야할까요?


가장 먼저 고려해야하는 부분은 활성형 비타민을 포함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입니다. 비타민 B1의 경우에는 활성형으로 되어 있는지를 체크해보도록 합시다. 특히나 '벤포티아민'이라고 하는 성분이 있는지를 보는 것이 좋은데, 이는 일반적인 티아민보다도 생체 내에서 이용률이 높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적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그 효능이 빠르게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는 꼼꼼하게 여덟가지의 함유를 따질 것!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에는 비타민B군에 포함되어 있는 8가지의 종들이 제대로 함유가 다 되어있는지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의 경우에는 각 함유성분들이 서로 흡수라던가 활성화 되는 것을 도와주어 유기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어느 하나에만 치우쳐진 것을 사는 것 보다는 골고루 다 들어있는 것을 골라야 합니다. 함께 모여 있어야 제대로 효능을 발휘해낼 수 있어서 입니다.


이런 8가지 종류들은 에너지 비타민, 면역 비.타.민, 피로 비.타민, 신경 비타.민, 항스트레스 비.타.민 등 다양한 이름들로 붙여져서 불리우고 있습니다. 한국인의 경우에는 쌀밥을 주식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B군 부족에 시달리기가 쉬워서 더욱 제대로 이런 한국인의 습성에 맞춘 것으로 골라두어야 합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웰빙이 각광받고 있는 시대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채식주의를 선택하고 있는데요. 이런 채식을 한다고해서 모든 영양소들을 다 챙길 수 있는 것 역시 아닙니다. 특히나 비타민B군은 채식주의를 하는 이들에게 더욱 부족해지기가 쉽습니다.





그건 달걀 노른자에서부터 생선과 육류, 치즈에 이르기까지 동물석 식품들에 많이 들어가있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하나하나 꼼꼼하게 따져보면 식물성 식품으로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는 것들이기는 하지만,그걸 언제나 챙기기란 쉽지 않은 법입니다.


그래서 티아민이라고 불리는 B1과 리보플라빈인 B2, 나이아신이라고 불리는 B3, 판토텐산이라고 하는 B5, 피리독신으로 불리고 있는 B6, 호두에 많이 들어있는

비오틴인 B7, 엽산이라 불리는 B9, 코발라민이라 하는 B12에 이르기까지 총 여덟가지의 내용물들이 골고루 제대로 함유되어 있는지를 꼼꼼하게 따져봐야합니다.


마지막으로 따져봐야 할 것은 고함량 제품인지 입니다.



앞서 말해드린 여덟가지 종류들 이름은 굳이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를 찾는 것이 아니라 종합비.타민을 찾는다고 하더라도 쉽게 들어볼 수 있는 내용물들이었을 것입니다. 그만큼 B군에 속하고 있는 것들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영양소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높은 피로도가 축적이 되어있거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상황에서 고갈이 되기가 쉬운 성분들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만약 구하려고 한다면 고함량으로 되어 있는 제품들을 기준으로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결핍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권장 섭취량보다는 최적의 섭취량을 기준으로 하여 고함량을 섭취해서 충분한 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 전반적으로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이런 고함량 복합제라고 한다면, 많이들 찾고 있는 것이 바로 '임팩타민 프리미엄'입니다. 필수 비타민B가 갖고 있는 8종을 전부 함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하루에 1정만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최적 섭취량인 ODI 기준을 채울 수 있는 고함량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이것만이 아니라 항산화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비타민C에서부터 E와 셀레늄들, 여기에 함께 아연과 UDCA(우르소데옥시콜산) 까지도 함께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한 정만 섭취하는 것으로도 충분히 눈이 가지게 되는 피로와 어깨의 결림, 구내염 등의 증상들을 개선하는 것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 활성형인 벤포티아민을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체내에 흡수되는 속도 또한 빠르므로 좀 더 빠른 효능을 바라는 경우에 쓰기가 적합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 효능  (0) 2019.10.12
귀리 효능 정보  (0) 2019.10.09
방아쇠 수지 증후군 이란 무엇일까  (0) 2019.09.29
잇몸에서 피가나는 이유 정보  (0) 2019.09.29
이석증에 좋은 음식 정보  (0) 2019.09.2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